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인간과 기술, 그 중심에 글로벌 에너지 기술 기업
한국가스기술공사

Home  알림마당  KOGAS-Tech 뉴스  보도기사

보도기사

보도기사
정보공개 종합평가 3년 연속 ‘우수’
성명 박수진 등록일 2024-01-26 조회수 638

한국가스기술공사, 정보공개 종합평가 3년 연속 ‘우수’
사전정보공표 충실성 등 11개 지표 만점 달성
=============================================================
한국가스기술공사(사장 조용돈)는 행정안전부에서 실시한 2023년 정보공개 종합평가에서 3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행정안전부는 정보공개제도의 신뢰성 및 투명성 확보를 위해 매년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 총 550개 기관을 대상으로 사전정보, 원문공개, 청구처리, 고객관리 총 4개 분야 12개 지표에 대하여 종합적으로 평가하고 있다.

한국가스기술공사는 ▲사전정보공표 충실성 ▲ 원문공개 충실성 ▲ 청구처리 적정성 ▲ 고객만족도 등 총 11개 지표에 대하여 만점을 받아 3년 연속 공기업 부문 우수 등급을 받았다.

 

특히 한국가스기술공사는 다양한 데이터 분석을 통하여 대국민 수요를 파악하고, 해당 결과를 기반으로 국민생활과 밀접한 자료를 사전정보로 제공한 점 등 투명한 행정서비스를 구현하기 위하여 적극적으로 노력한 부분을 높게 평가 받았다.

 

한국가스기술공사 조용돈 사장은 “3년 연속 우수기관에 선정된 만큼, 앞으로도 국민 알권리 확대 및 고객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향후에도 다양한 정보를 선제적으로 제공하여 국민으로부터 더욱 신뢰받는 공공기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전글 AIoT 기술을 접목한 수소·천연가스 배관망 안전관리 기술개발 3차 세미나 성황리에 종료
다음글 2024년 청룡의 해 설 명절 맞이 사랑나눔 활동 추진

맨 위로 이동